본문 바로가기

지이노/ReView & Using

로지텍 하모니 허브 (Harmony Hub) 설치하기

해당 글은 

2017.02.18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 했던 내용을 수정하여 재 업로드 한 글이다.

사진은 동일하나 내용이 변경되어 있으므로 참고 바람.



;;==================================================

;;==================================================

;;==================================================

;;==================================================

;;==================================================






내가 지금 사용하는 Galaxy S7으로 기변을 하기 전에 나는 Galaxy Note3를 사용했었다.


사용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Note3에는 IR센서가 내장되어 있다.


덕분에 집에서도, 어딜가서도


기기의 명칭만 정확히 알면 거의 대부분의 IR컨트롤 가능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었다.


리모컨을 찾을 일이 없다는 말이다.


삼성이 IR을 제거한건 정말 섭섭하다.


각설하고, 나는 리모컨을 자주 찾는다.


분명히 방금까지 썼는데 어디더 뒀는지 도무지 찾을 수 가 없다.


이런 나를 위해 Logitech에서는 Harmony Hub라는 기기를 판매하고 있다.











 



박스 이미지에 있는 스마트폰은 들어 있지 않다.


바뀐로고가 너무 귀여워보이고 박스 디자인 자체는 깔끔하다.


로지텍은 나도 꽤 애정하는 회사인데, 다른사람의 평가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내 기준에서 보면


어렸을 때 부터 열심히 사용해 오던 브랜드 이기 때문에 괜시리 더 손길이 가는 것 같다.


사실 처음 설치당시(2017.02.18)에 땅을 치고 후회한 사항이 있다면


조금 더 검색 해 보고 살 것을 그랬다는 후회를 매우 많이 했다.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 하모니 허브를 구매할 생각이 드는 사람이 있다면 충고하고 싶다.


아래 이미지를 우선 보자.




만약 정말 사야겠다면 Elite를 사야 한다.


물론 가격은 비싸지만 스마트홈을 하나한 구축해 나가다 보면 결국엔 장비가 늘어나게 될 것이다.


내가 구매한 Harmony Home Hub는 최대 8대의 디바이스를 제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Harmony Elite는 최대 15대의 디바이스를 제어 할 수 있다.


물론 IR의 특성상 벽이 있으면 사용 할 수 없기 때문에 Home Hub를 여러대 사는 방법도 있지만


이 허브는 IR Blaster를 2대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뭐...충고는 이렇지만 사람마다 필요에 따른 구매를 하면 될 것이다.











 



내부 포장은 특별한 점이 없다.


다만 상자를 열기 쉽게 되어 있는데 이부분에서 로지텍의 매너를 느꼈다.


거기다 나는 로지텍의 저 새로운 로고가 너무 마음에 든다. g가 너무 귀엽다.


박스에서 내용물을 꺼내면 오른쪽과 같은 구성으로 들어 있다.


왼쪽 위부터 IR확장센서, 허브 본체, 설명서, 5pin 케이블, 전원 케이블, 취급주의서 이다.


내 경우 USB전원을 사용하는 장비는 굳이 어댑터를 끼워 사용하지 않고 


국내용 USB파워에 물린다.


내용물에 IR 확장센서가 하나 들어 있는데 난 추가로 하나 더 구입해서 한개 더 가지고 있다.


다만 벽너머로 연장 할 것이 아니라면 위치만 잘 잡으면 딱히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허브만으로도 수신이 굉장히 잘 된다.











 



하모니허브의 설치는 간단하다.


1. 허브의 전원을 인가하면 약 30초 뒤 부팅이 완료 된다.


2. 어플을 실행하고 [Set Up New Hub]를 터치한다.


3. 로그인을 하도록 되어 있는데 내 경우 Google로그인을 선택 했다.



 



로그인을 했다면 검색해서 버튼만 눌러주면 설치가 끝나버린다.


???


뭔가 너무 쉽다.


참고로 PC 프로그램도 있는데 이 프로그램으로 셋팅을 하려면 USB를 PC에 연결해야 한다.


하모니는 설치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디바이스를 등록 해 보자.


로지텍에서 225,000가지의 리모컨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사실 국내에서만 사용하는 중소기업제품 등은 검색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대표적으로 설치당시 사용하던 선풍기인 SHINIL 선풍기가 그랬지만


지금에 와서 보니 Solis 선풍기도 내가 가지고 있는 제품은 검색되지 않더라...


Add Device를 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가게 된다.


처음에 IR리모컨이라는 명칭같은건 전혀 찾을 수 없어서 이게 뭔가 싶었는데


IR리모컨은 [ENTERTAINMENT DEVICE]를 터치하면 등록 할 수 있다.





그 다음 화면으로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표시 될 것이다.


위에 칸에는 제품의 브랜드, 아래 칸은 제품의 모델명을 적어주면 된다.


[ADD]버튼을 터치하면 검색을 시작하는데


만약 내가 기입한 제품이 등록되어 있는 제품이라면


바로 등록할 수 있지만 등록되어 있지 않은 제품이라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할 것이다.





[MY DEVICE IS CORRECT]는 내가 적은 명칭이 맞으니 계속 진행하라는 버튼이고


[RE-ENTER MY DEVICE]는 내가 잘못 먹은 것 같으니 다시 적겠다. 즉 BACK버튼이다.


물론 나는 테스트를 위해 대충 적었고 새로운 디바이스로 등록 할 것이니 다음으로 진행한다.


[MY DEVICE IS CORRECT]를 터치하자.





위 화면으로 넘어갔다면 새로운 등록을 위한 준비가 되었다. 


[CONTINUE]를 터치해서 다음으로 넘어간다.


이렇게 내 입력이 정확한지 두 번이나 물어본다.





이제 내가 등록 할 장비가 어떤 타입인지 선택을 하자.


난 테스트를 위한 장비를 등록 했으며 위성수신기를 선택 했다.


선택을 하게 되면 다음 화면으로 너어가는데



 



단순하게 [YES]를 두번 눌러주면 된다.


그냥 YES이다.



 



첫 화면은 허브에 리모컨신호를 입력하는 방법이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두번째 이미지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간다.


표시된 기능을 하는 리모컨 버튼을 허브에 가져다 대고 누르고 있자.


누르고 있어야 되더라.


이렇게 기본으로 등록해야 하는 버튼들을 등록하고 나면 새로운 리모컨의 등록이 완료 된다.





AA라는 위성수신기가 등록되었다.


스샷 다 찍었으니 이제 지우자.











하모니허브는 IR, Bluetooth(일부장비) 및 몇가지 홈컨트롤 장비를 컨트롤 할 수 있다.


하지만 나는 IR리모컨과 PC용으로만 사용하고 있다.


설치가 간단하니 잊을 일이 있기야 싶겠지만 나중을 위해 이렇게 도서관자료 추가한다.